원하시는 사업의 게시물만 보고 싶으시다면,    위에 카테고리를 클릭해 보세요. 


자료가 다운로드 되지 않는다면,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해 보세요. 타 브라우저에서는 다운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여성/건강[운동공간/클래스 인터뷰] 팀스포츠를 하고 싶다면? 여성 은퇴선수들이 만든 사회적 기업, <위밋업스포츠>

2022-01-17
조회수 4069


위밋업스포츠가 운영하는 농구 클래스. 그 외에도 축구, 야구, 배구, 럭비, 주짓수, 프리다이빙, 수영 등 여성들을 위한 다양한 클래스를 지원한다. 사진 위밋업스포츠 제공. 


은퇴한 여성 운동선수들이 만든 '위밋업스포츠'는 여성에 의한, 여성을 위한 클래스를 운영한다.

여성 선수들에게는 경력을 이어갈 기회를, 단체 운동을 경험할 기회가 적었던 여성들에게는 새로운 인식과 경험의 세계를 열어준다.

우리는 이제 땀 흘리는 뜨거운 여성들을 원한다. 


Q1. 위밋업스포츠를 간단하게 소개해주세요.


위밋업스포츠는 축구선수 출신이 만든 사회적기업으로, 스포츠 경험으로부터 소외된 여성들에게 다양한 스포츠 프로그램 및 이벤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위밋업스포츠를 운영하고 있는 저희는 대학 동기로 전 축구선수였습니다. 사회 경험을 통해 여성들의 스포츠 경험과 참여할 기회가 부족한 것을 느끼고, 은퇴 여성선수들과 스포츠를 경험하고 싶은 일반 여성분들을 연결해주면 좋을 것 같아서 2018년도부터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Q2. 지금 진행 중인 클래스에 대한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축구, 주짓수, 농구, 배구, 럭비, 수영, 프리다이빙, 야구 모두가 인기가 있는 클래스입니다. 계절스포츠로는 패들보드, 스키, 스노보드도 있어요. 

2021년 열렸던 도쿄 올림픽의 배구 인기 덕에 배구 클래스에 대한 요청이 많아서 저희가 계획했던 예정보다 더 빨리 클래스를 오픈하게 되었죠. 처음 오픈 때 5분도 안 되어서 솔드아웃이 된 기록이 있습니다! 

야구 또한 요청에 따라 오픈하게 되었는데, 11월에 첫 오픈을 했을때 생각보다 많은 분이 야구에 관심을 가지고 신청해주셔서 10분도 안 되어서 솔드아웃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경험으로 많은 여성분들이 다양한 스포츠를 경험하고 싶어 하신다는 확신이 생겼습니다. 2022년에도 핸드볼, 레슬링 등 더 다양한 스포츠 클래스를 오픈하려고 준비 중에 있습니다.


위밋업스포츠에서 운영하는 럭비 클래스. 사진 위밋업스포츠 제공.


위밋업스포츠에서 운영하는 배구 클래스. 사진 위밋업스포츠 제공.


Q3. 많은 클래스를 운영하셨을 텐데, 기억나는 수강생이 있으신가요?


대전에서 올라오셔서 송파 부근에서 축구를 하시고, 저녁에 부천에서 농구, 그다음 날 오후 배구 클래스까지 신청하셔서 들었던 분이 계십니다. 일부러 대전에서 여행 일정처럼 짜시고 올라오셨던 분이 정말 기억에 남아요. 

그리고 2019년에 토요일마다 진행되는 주짓수를 위해 경상도에서 올라오시는 분이 계셨습니다. 그 지역에 여성 강사님이 없으시다고 해요. 사실 저희 참여자분들이 멀리서 많이 오시는데, 정말 감사드리는 부분 중에 하나입니다. 

마지막으로, 자주 듣는 말인데요. 망하지 말고, 오래해 달라고 정말 많이 듣습니다. 


Q4, 위밋업스포츠에서 2022년, 신년을 맞아 새롭게 다짐한 계획이 있다면?


위밋업에서는 다양한 공간에서 클래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여성을 위한 클래스 시간을 정해주거나 장소를 제공하는 곳은 아직 없기에, 가능한 시간에 공간을 대관하여 여성을 위한 클래스를 열고 있습니다. 골때녀로 인한 축구/풋살 인기 상승 효과로 인해 여성 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여성을 위한 클래스를 오픈하는 곳들이 있습니다만, 다양한 스포츠로 확대는 안 되어 있습니다. 여성전용 헬스, GYM 등이 조금씩 생기고 있지만, 다이어트나 체형교정에 포커스가 맞혀져 있어 한정된 프로그램으로 정해져 있어 아쉬움이 있습니다. 

위밋업에서는 이런 문제를 보다 적극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2022년 언니들체육관을 오픈하려고 준비 중에 있습니다. 그때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Q5. 세상 모든 운동하는/운동하는 삶을 꿈꾸는 여성들에게 보내주고 싶은 메시지


운동은 잘하는 사람만 하는 게 아닙니다. 잘하면 좋겠지만, 못해도 재미있는 게 운동이에요!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 편하게 즐기세요!



위밋업스포츠

www.wemeetupsports.com

인스타 @wemeetupsports


👇👇 위밋업스포츠 클래스가 열리는 자세한 위치가 궁금하다면 아래 구글맵을 참고하세요.

<여성친화적 운동공간 & 클래스 목록>

bit.ly/healthmap_KWEN


위밋업스포츠에서 운영하는 주짓수 클래스. 주짓수 교육을 하고 있는 이은미 관장. 사진 위밋업스포츠 제공.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