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5.29 서울 여의도 탈핵유권자선언대회

2026-06-01

29일 오전, 지방선거 사전투표 첫 날을 맞아 신규핵발전소저지전국비상행동은 국회 앞에서 5.29 탈핵유권자선언대회를 개최했습니다.

전국에서 탈핵 촉구를 위해 한 자리에 모인 시민들은 국민의힘과 더불어민주당 당사로 힘차게 행진하여 신규 핵발전소를 추진하고 있는 거대 양당을 규탄했습니다.

시민 유권자들은 노란 천에 저마다 탈핵에 대한 염원을 담아 당사 앞에 묶는 퍼포먼스를 진행했고, 유권자의 이름으로 항의서한을 전달했습니다.

신규 핵발전소와 SMR 추진은 부지 신청 지역인 경주, 영덕, 울산, 부산만의 문제가 아니며, 지역 동의 없는 에너지 불평등 대신 재생에너지 중심의 정의로운 에너지전환으로 나아가야 합니다!:방사능_표시::x: 


8392b82a4a1ee.jpg

ae7038ba17aed.jpg

ee6000ce259ac.jpg0ffe437fc31b4.jpg0501d5e3cfb13.jpg901892e8f64b6.jpg

53a8a3580d295.jpg